안녕하세요, 구공입니다!

굉장히... 간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리네요. (에휴... 바쁘다바빠 현대사회)

포스팅을 기다려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1. Chrome 원격 데스크톱

 

모니터와 폰 화면으로 보이는 사진 색감 차이에 고통받으시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저는 예전에 자주 다니던 피씨방에서 얻은 오래된 (구닥다리)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폰으로 보는 색감과 저어어언혀 달라 보정을 처음 시작했을 때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습니다...

(모니터로 봤을 때 뿌듯해서 웃음이 실실 나왔다면 폰으로 봤을 때 어머 이게 뭐야...?(홍진경톤) 하는 수준이었던...)

 

컴퓨터로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폰으로는 앱을 다운받으시고 연결하시면 컴퓨터 화면을 폰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 앱 말고도 다른 화면공유 앱, 원격 앱이 더 괜찮은 게 있다면 저도 갈아타고 싶네요. 공유점 큼큼...)

 

remotedesktop.google.com/

 

Chrome 원격 데스크톱

Simple 컴퓨터, Android 기기 또는 iOS 기기를 사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연결하세요.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필요할 때 모든 컴퓨터와 파일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remotedesktop.google.com

 

 

2. 오랜 시간 같은 장면 혹은 같은 필터를 사용하는 영상을 보정했다면

잠시 완전히 다른 색감의 사진 혹은 영상 등을 보고 다시 보정했던 사진 혹은 움짤을 봐주세요.

 

장시간 같은 색감의 화면을 보정하다 보면 눈이 그 색감에 익숙해지게 되며,

원래 추구하던 색감이 아닌 결과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전날 결과물을 보고 정말 뿌듯하게 저장했지만 다음 날 아침에 보면 어머머... 이게 뭐야..?  하는 경우가 줄어듭니다...

 

 

 

3. 영화 같은 비율을 원한다면 21:9로 크롭하기

참고로 1:1에 가까워질수록 움짤 용량이 커집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부담없이 댓글로 남겨주세요!

  1. 2021.07.30 18:09

    비밀댓글입니다